본문 바로가기

나날들

1킬로커피 [카페블렌딩60] 원두 구입

1.

커피메이커도 샀고 콜드컵도 샀으니 이제 필요한 건 원두!!

내가 싸랑하는 혬언니가 사이트 하나를 추천해줬다. 저렴이 버전인데 괜찮다고 했다.

1킬로짜리 상품도 있고 공정무역 제품, 드립백, 소용량, 그리고 핸드드립 등의 커피 용품도 판매하는 곳이다.

사이트 들어가면 첫 홈화면에 이렇게 뜬다. [www.1kgcoffee.co.kr]



2.

카페블렌딩50을 주문해볼까 카페블렌딩60을 주문해볼까 고민!

버전50은 19,400원이었고 60버전이랑 얼마 차이가 안나길래 60버전으로 선택해봤다.

드롱기 커피메이커에 껴서 사용할 종이 커피필터도 2~4인용으로 구매했다.




3.

아래 사진은 1킬로커피 홈페이지에서 [카페 블렌딩60]을 클릭했을때 나오는 설명사진인데

눈에 쏙쏙 들어오게 잘 만들어놓은 것 같아서 사진을 퍼왔다.

카페 블렌딩60은 브라질,콜롬비아,인도네시아,에티오피아의 원두로 이뤄져있다.

나는 분쇄여부는 커피메이커용 분쇄로 선택!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서야 분쇄한다고 하니, 더 신선하겠지?

원두 보관 방법 등 설명이 자세하게 친절하게 잘 나와있었다.


4.

요렇게 빠르게 물건을 받았다. 택배 상자에는 [당일배송] 이라고 써있는 테이프로 칭칭~!

박스를 열자마자 커피 향이 샤르르~ 나면서 기분이 좋아졌다.

1kg 금방 먹을 것 같긴 하지만 열때마다 공기와 접촉하면서 향이 다 날아갈 것 같아서 소분하기로 결정!

비닐팩에 300ml 정도씩 나눠 담고 그걸 지퍼백에 넣어서 공기 차단 하고 냉동실에 슝! 넣어놨다.

당장 며칠 타서 마실 커피는 따로 담았다. 요거 하고났더니 부엌에서 커피향이 샤르르르~

신랑이 퇴근하고서 집에 들어오며 "집에서 상큼한 냄새가 난다!" 라고 했다. 커피향이예욤 음하핳

마셔보니 제법 입에 맞는다. 나중에는 다른 원두들도 도전해봐야지!! 신난다!